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정보

올포유제6회 굿즈 심볼&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by 김선생의 금융교실 2024. 12. 11.
반응형

김 선생의 금융교실 이번 포스팅에는 올포유제6회 굿즈 심볼&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에 관하여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감각을 가진 디자이너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할 심볼마크 또는 캐릭터 디자인에 도전해보세요.

여러분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올포유의 공식 굿즈에 적용될 기회입니다!

 

1. 공모전 주제:

자료 출처: https://thinkyou.co.kr/contest/50694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올포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심볼마크 또는 캐릭터(택 1)를 창작하는 것입니다.

이 디자인은 단순히 로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굿즈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이어야 합니다.

 

2. 필수 맵핑 아이템:

자료 출처: pixabay.com

여러분의 디자인은 아래 3가지 굿즈에 적용되어야 합니다.

a. 우산

b. 각티슈

c. 머그컵

추가 아이템도 자유롭게 제안 가능하니, 다양한 굿즈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선보여 주세요!

예: 에코백, 텀블러, 스티커 등

 

3. 공모 방향성:

자료 출처: pixabay.com

a. 굿즈로 제작했을 때 어색하지 않고 실용적인 디자인

b. 1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연령층이 공감하고 호감을 가질 수 있는 대중적인 이미지

c. 브랜드 스토리와 연결되는 정체성을 녹여내기

 

4. 공모 자격:

자료 출처: pixabay.com

디자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도전 가능!

대학생(휴학생 포함) 및 대학원생

일반인 (나이 제한 없음)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 가능하니, 나만의 감각으로 도전하거나 팀과 협력하여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 보세요.

 

5. 접수 일정:

자료 출처: pixabay.com

a. 접수 기간: 2024년 11월 25일 ~ 2025년 1월 31일

b. 결과 발표: 2025년 2월 예정 (추후 공지)

 

6. 시상 내역:

자료 출처: pixabay.com

총 상금 6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대상 (1명/팀): 300만 원

우수상 (1명/팀): 150만 원

장려상 (3명/팀): 각 50만 원

수상작은 올포유의 굿즈와 마케팅 자료에 사용되며,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7. 제출물 가이드:

자료 출처: pixabay.com

a. 디자인 파일:

필수 아이템(우산, 각티슈, 머그컵)에 적용한 심볼마크 또는 캐릭터 디자인 (JPG/PNG 형식)

추가 굿즈에 적용한 목업 파일(선택사항)

 

b. 캐릭터 스토리텔링 (해당 시):

캐릭터의 콘셉트와 배경, 브랜드와의 연결성에 대한 스토리를 작성 단독 캐릭터 또는 캐릭터 패밀리(여러 캐릭터)로 제안 가능

 

c. 최종 제출물:

수상작 선정 후, 수정 가능한 원본 파일(AI/PSD)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원본 파일 제출을 거부할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유의사항:

자료 출처: pixabay.com

a. 모든 응모작은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b. 생성형 AI로 제작된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c. 수상작은 올포유의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이 귀속되며, 상금은 해당 권리에 대한 대가로 간주합니다.

d.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 수상작은 브랜드 굿즈, 마케팅 자료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9. 참고자료:

자료 출처: pixabay.com

아이디어 구상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자료를 확인해보세요!

폴햄 키즈 디자인 사례

탑툰 로고 디자인 사례

농협카드 디자인 사례

 

10. 공모전의 매력 포인트:

자료 출처: pixabay.com

a.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

b. 상금과 명예를 동시에 얻을 절호의 찬스

 

올포유 브랜드 굿즈 제작에 기여하며 실제 상품화까지 가능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브랜드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올포유와 함께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보세요!

 

이렇게 올포유 제6회 굿즈심볼&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